나와 친구 프로젝트 다이소 DIY 비즈 스마일 팔찌 만들기

728x90

안녕하세요 다정쌤이에요.

다정쌤 반의 '나와 친구 프로젝트'가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가 되어가고 있어요. 단기 프로젝트여서 짧게 흥미 위주의 활동들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요즘 저희 반 아이들이 놀이를 하는 걸 보면 친구들에게 그림을 그려서 선물해 준다던지 아니면 스티커를 손등에 붙여주며 선물을 한다던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내일은 우리 친구들과 함께 스마일~ 행복 미소가 가득한 스마일 팔찌만들기를 해 보려고 해요.

재료는 제일 사용하기 좋은 다이소 DIY 비즈를 사용했어요. 

팔찌의 줄은 수예용 우레탄을 사용을 했는데요. 저는 좀 두꺼운 것을 사용을 했는데, 두께가 두꺼운 만큼 신축성이 조금 덜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생각에는 조금 더 가는 수예용 우레탄줄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그리고 다이소 DIY 비즈는 2가지 종류를 준비했어요.

하나는 스마일 비즈, 또 다른 하나는 동그라미 비즈랍니다.

두 가지의 구멍 지름이 각각 달라서 조금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들과 놀이를 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아이들이 비즈를 연결하기 수월하도록 구멍 지름이 큰 것을 선호하지만, 이번에는 스마일 비즈가 메인이라서~ 어쩔 수가 없었네요.

스마일 비즈에는 귀여운 스마일 그림이~ 그리고 동그라미 비즈는 다양한 색의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유아들이 좋아하는 색의 조합을 구성하거나 아니면 패턴을 구성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샘플을 먼저 만들어보기로 했는데요. 다이소 DIY 비즈 중 스마일 비즈가 메인인 만큼 제일 먼저 숑숑 넣어주기~!

수예용 우레탄줄이 두꺼울 경우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줄이 힘이 있다보니 유아들이 구멍 안에 줄을 넣고자 했을 때 휘어지지 않고 잘 넣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단, 신축성은 좀 덜해요. 탄탄~!

요렇게 원하는 구성으로 차근 차근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매듭을 지어야 겠죠.

맨처음 양 쪽의 줄을 X자 모양으로 크로스해서 한 쪽을 동그라미 안으로 넣어서 한 번 묶어주세요. 

그런 다음, 같은 방법으로 X자 모양을 만들고, 동그라미 안으로 줄을 넣어 주는데요. 이 때, 풀리지 않는 매듭을 짓기 위해서는 

한쪽 줄만 한 번 어 동그라미 안으로 뱅글~ 하고 넣어주어야 한다는 거에요. 요거 요거~ 영상으로 설명을 드리면 좋겠지만, 현재 영상을 찍기 위해서 폰을 세워둘 도구가 없다는 ㅠㅜ 슬픈 현실. 

유튜브 등에서 풀리지 않는 매듭을 검색하시면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튀어나온 줄 부분을 정리해주면 끝~!!

완전 같단하죠??

내일은 이렇게 다이소 DIY 비즈를 이용해서 나와 친구 프로젝트 스마일 팔찌 만들기 활동을 해 보려구요.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들면서 무척 행복해하겠죠?

728x90
반응형
LIST